본문 바로가기

재태크&금융

한국감정원 청약홈 청약방법 사용설명서

728x90
반응형

한국감정원 청약홈은 온라인으로 주택청약을 쉽게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약홈은 청약신청, 청약담첨조회, 청약자격확인, 청약연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청약홈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세대원등록, 청약제한사항, 주택소유확인, 청약가점계산을 잘못해서 신청하면 당첨이 취소 될수있습니다.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려면 혼자 판단하지말고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바로가기
https://www.applyhome.co.kr

한국감정원 청약홈 청약홈 청약방법 청약홈 공인인증서
한국감정원 청약홈 청약홈 청약방법 청약홈 공인인증서

청약홈 청약방법
PC,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로그인
청약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합니다.
마이페이지를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사용벙법

최초 1회만 인증서를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FireFox, Opera, Edge 등)에 변환·저장 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서가 브라우저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인증서를 각각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허용인증서
- 범용개인, 전자거래 서명용개인, 은행개인, 은행/보험용, 공인인증기관

허용하지 않는 인증서
- 범용기업, 전자관인, 컴퓨터용, 전자특수관인, 공무원용, 스페셜 개인, 스페셜 개인서버, 스페셜 법인, 스페셜 서버, 범용개인서버

청약홈 공인인증서 사용방법 바로가기
https://www.applyhome.co.kr/co/coz/selectCrtfctCopyView.do


청약홈  청약자격 확인
1. 청약자격확인 > 세대구성원 등록/조회
여기서는 세대원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자동으로 발급받아 대신 등록해줍니다.
청약 신청시 오류방지를 위해해서 이렇게 합니다.

※ 신청일(2020-12-09) 기준 만19세 미만 미성년자는 정보제공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 동의요청중 건은 요청 상대방이 청약홈 > 청약자격확인 > 세대구성원 동의 에서 정보제공 동의(공인인증) 하셔야 인증완료 됩니다.

2. 청약제한사항확인
여기에 청약제한이 없다고해서 안심하지 마시고 사업주체로 직접 확인해야합니다.
여기에 표시되지않는 제한사항 때문에 당첨 취소 될수 있습니다. 확인 필수.

3. 주택소유확인
주택소유는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자료를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대법원 등기정보등은 연계되지 않아 실제 소유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회 자료는 참고용으로 활용해야합니다.이 자료도 정확하지 않으니까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 때문에 당첨 취소 될수 있습니다. 확인 필수.


주택소유는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건축물대장,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RTMS 주택분) 및 행정안전부 재산세(주택)관리대장을 기준으로 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나 대법원 등기정보등은 연계되지 않아 실제 소유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회 자료는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18. 12. 11.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다음의 경우 분양권 등을 갖고 있거나 그 보유지분을 소유하는 경우도 주택을 소유하는 것으로 봅니다.

2018. 12. 11. 이후 입주자모집승인 신청한 주택단지의 분양권 등을 취득한 경우

분양권 등의 실거래신고를 2018. 12. 11. 이후에 한 경우. 이 때 주택소유 및 무주택기간의 산정기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3조제4항)

실제 주택 소유기준일 : 건물등기사항증명서의 등기접수일과 건축물대장등본의 처리일 중 먼저 처리된 날(*건물 등기사항증명서상의 등기접수일은 인터넷등기소(www.iros.go.kr)에서 발급(열람) 및 확인 가능합니다.)

* 분양권,입주권 상세설명
: 분양권 등 신규계약은 부동산거래계약 신고서상 공급계약체결일
: 분양권등 매매는 부동산거래계약 신고서상 매매대급완납일
: 증여등인 경우 계약서상 명의 변경일.


4. 청약통장 가입내역조회
이건 청약하기위해 기본입니다.
내가 가입한 청약통장이 몇순위인지 확인하는 곳입니다.


청약연습

1.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
실제와 같이 청약을 연습해볼수 있습니다.
세대 구성원 등록 및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을 신청하시면, 청약자 본인의 주택소유정보 및 청약자격정보만 제공되어서 세대원 등록을 꼭하고 해보면 좋습니다.

2. 청약가점 계산기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 > 청약가점 계산기가 있습니다.청약가점제에 의해 청약신청을 할 때에는 청약자 본인이 직접 주택소유여부, 무주택기간 및 부양가족수를 산정해야 하므로 신청전에 청약신청 시 유의사항 및 가점제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착오에 따른 불이익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착오 신청에 따른 책임은 청약자 본인에게 있으며 은행 및 한국감정원에서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적용기준을 숙지 후 가점항목을 선택하여 주세요.

3.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에 청약가상체험
실제 청약이 아닌 가상체험 입니다.

당첨자조회
내가 신청한 청약의 당첨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신청
청약신청, 신청내역조회, 청약취소가 가능합니다.

청약자가 청약신청내역을 착오 입력하여 주택청약자격 및 순위가 다르게 당첨된 사실이 판명된 경우에는 당첨 및 주택공급계약 취소, 청약신청 제한 등 제재가 따르니 정확하게 청약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신청은 청약신청 당일 08:00부터 17:30까지 가능하며 마감시간인 17:30 이전에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어 최종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청약신청 중간에 마감시간(17:30)경과에 따른 청약신청이 중단되지 않도록 충분한 여유시간을 가지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일정및통계 메뉴에 청약알리미 신청
청약홈에서 진행하는 각 지역의 분양소식을 문자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청약캘린더
청약일정을 달력으로 한눈에 볼수 있어서 청약일정 관리하기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