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무엇 때문에 살이 쪘는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비만의 원인과 종류

1. 유전적 요인

비만은 원인으로서 유전적 요인은 아주 중요합니다.  어떤 조사 결과에 의하면 비만인 사람의 73%는 부모 모두 또는 한 쪽이 비만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부모가 날씬할 경우에는 자녀들이 비만이 될 확률은 10% 내외라고 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Checkpoint
  1. 성장기 때보다는 성인이 되면 살을 빼기가 더 쉽다.
    유전적 원인인 비만은 사춘기까지 유전의 영향과 함께 부모의 식생활 습관을 그대로 이어받아 살이 찌지만, 어른이 되면 생활환경을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으므로 쌀을 빼기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2. 장기적인 다이어트 계획으로 살을 뺀다.
    장기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며 부모와 비슷한 자신의 식습관을 스스로 고치는 것입니다.

2. 환경과 식생활

가족의 식생활 유형이나 사회, 문화적인 요소도 비만의 발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무조건 조금 먹거나 굶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만 살이 빠집니다.

Checkpoint
  1. 밥먹는 시간이 불규칙하면 살이 찐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을 빼기 위해 세끼 식사를 두끼나 한끼로 줄여버립니다.  그러나 이렇게 밥먹는 횟수를 줄여버리는 방법은 다시 살이 찌게되는 원인이 되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 간식과 야식을 먹지 않는다.
    간식은 고칼로리 음식이 대부분이므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며 낮과 밤에 똑같은 양을 먹는다 해도 밤에 먹는 것이 훨씬 많은 에너지가 몸 안에 축척되는 것입니다.

3. 과식

필요한 양보다 많이 먹는 과식은 몸의 구석구석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일반적인 과식이 원인일 경우에는 천천히 밥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운동부족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체중 감량의 기본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