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을 빼야만 부인병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비만으로 오는 부인병

 

1. 자궁암, 유방암

   비만한 여자는 자궁암, 유방암, 난소암, 담낭암에 의한 사망률이 높습니다.  그 중에서 유방암은 여성의 암질환 사망률에서 자궁암과 함께 줄곧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그 발생률도 전세계적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만은 사람이 유방암에 걸리기 쉬운 이유는 지방 조직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암의 발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유방암에 걸리기 쉬운 연령층은 40대가 가장 많고 50대, 30대가 뒤를 따릅니다.

 


유방암 자가 검진법
목욕할 때 한쪽팔을 머리 뒤로 올리고 다른 쪽 손으로 팔을 올린 쪽의 유방을 만져 봅니다.
손가락을 펴서 구석구석 눌러 봅니다.  덩어리나 굳은살, 또는 피부가 딱딱하다면 일단 주의해서 봅니다.
이어서 거울을 보면서 유방의 전체적인 모습이 변했거나 유방 표면의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되어 있는지 않은지, 유두에서 분비물은 나오지 않는지 등을 체크 합니다.  자가 검진에서 이와 같은 점이 의심된다면 곧장 병원을 찾도록 합니다.

2. 월경이상
    살이 찌면 난소의 기능이 이상을 일으켜 월경 이상이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월경은 제때 나오지만 배란이 되지 않는 무배란 월경이 될 확률도 높다고 합니다.
비만인 경우에는 임신이 되더라도 유산이 잘 되거나 임신중독증에 걸릴 위험도 일반인보다 높습니다.

정상적으로 월경이 나오게 하는 법
살이 쪄서 월경에 이상을 일으킨 것이면 호르몬 치료를 바로 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체중을 감량하면 다시 월경이 정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배란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배란 유도제롤 배란 시킵니다.

3. 빠른 폐경
    살이 찌면 난소 기능이 이상해져 폐경이 빨리 올 수 있습니다.

여성은 세 번 살찌는 시기가 있는데
첫 번째는 사춘기 때
두 번째는 임신과 출산후
세 번째는 갱년기 때

이는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은 낮아지는데 음식물은 줄이지 않고 계속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