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T전화 통화녹음 – 직구 삼성 갤럭시 통화녹음 됨(갤럭시 자급제폰, KT, LGU+ 통신사 )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10월 6일 "T전화 통화녹음" 어플이 출시되고 삼성 갤럭시 전화는 T전화로 녹음이 가능해 졌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한 자급제폰 통화녹음 가능 : T전화 통화녹음 어플 설치
T전화 통화녹음 어플로깔면 갤럭시 폰만 통화녹음 됩니다.(국내 모든 통신사의 갤러시폰 사용자)
(다른 제조사폰은 않됩니다.)

저는 직구로 구입한 갤럭시 자급제폰(갤럭시S8+)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팝업창 계속떠서 안드로이드9로 업데이트되고 나서는 통화녹음이 막혀버렸습니다.
단 직구폰만 안드로이드9로 업데이트하면 통화녹음이 막히고 국내에서 출시한 폰은 업데이트 되도 통화녹음은 막히지 않습니다.
저는 기존에 통화 녹음어플을 사용해서 통화녹음 했었는데 내 목소리만 저장되고 상대방 목소리는 녹음이 되고있었네요.

내 갤럭시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정보 보는 방법은?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 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통화녹음 막아놓은 경우 2가지
1. 해외 직구한 안드로이드9.0 이상은 갤럭시 자급제폰은 통화녹음이 안됩니다.
2. 기존 해외직구폰도 안드로이드9.0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통화녹음이 안됩니다.

※ 최신 직구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통화녹음이 안되는 이유
갤럭시 자급제폰 (해외 직구폰)은 해당 나라의 법에 따르므로 통화녹음이 않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이상부터 구글이 통화녹음을 막아 놓았습니다.
단, 국내에서 출시된 휴대폰은 안드로이드 9.0 이상도 통화녹음이 됩니다.


T전화 통화녹음 어플을 설치하면 갤럭시 통화녹음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앱 정보
앱 이름 : T전화 통화녹음 - 삼선전자 스마트폰전용 (자급제향, KT/LGU+통신사향) 자급제폰(국내, 해외직구폰), KT/LGU+ 통신사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중인 T전화 사용자라면 이제 SKT사용자와 동일한 통화 녹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 통화녹음 앱이란?
T전화에서 설정한 통화 자동녹음의 녹음기능을 하는 앱입니다.
SKT통신사의 T전화에서만 제공되던 통화녹음 기능을 자급제폰, KT/LGU+에 가입된 갤 럭시 스마트폰에서도 T전화와 T전화 통화녹음 앱을 설치 하면 모든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T전화 통화녹음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T전화 통화녹음”을 다운로드 받은 후 T전화의 통화녹음 설정 영역에서 자동녹음을 설정하면 됩니다.
우측하단에 “설정“ > 통화 자동녹음 > 자동녹음 선택하면 됩니다.

 

 

T전화를 기본 전화로 유지해주세요.
통화중 수동으로 녹음 하거나, 자동녹음 기능은 T전화가 기본 전화인 경우에만 동작합니다.
설정방법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T전화 > 전화 앱 > T전화를 선택 하면 됩니다.


통화녹음 이용시 주의사항
단, 아래 설정 내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필수 접근권한이 모두 필요합니다.
(하나의 권한이라도 없는 경우 통화녹음 되지 않습니다.)
T전화를 기본전화로 유지해야 합니다.

[T전화 통화녹음 앱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권한이 필요합니다.]
■ 필수 접근권한
마이크 : 통화녹음(기본 탑재 T전화 제외)에 사용
저장 : 통화녹음 파일 저장에 사용
다른 앱 위에 표시 : 통화녹음 진행 중 상태를 T전화 앱 위에 별도 표시

* 앱이 Android 10.0 이상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므로 9.0미만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녹음이 불가능 합니다.
단말기 제조사 문의 후 Androd 10.0 이상 업그레이드를 권고 드립니다.

T전화 통화 중 화면의 통화녹음 위젯
T전화 통화녹음이 시작되면 위젯(빨강색 REC)이 나타나고, 통화녹음이 종료되면 위젯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T전화 통화녹음 목록 보기
통화녹음을 확인하려면 T전화 통화녹음 설정 화면이나 연락처 상세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플레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저장된 통화를 들을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T전화 설정 > 통화 자동녹음 > 통화녹음 목록

두 번째 방법
T전화 > 연락처 > 확인하고 싶은 연락처 터치해 들어가서 확인 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