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구 이야기

탁구 게임중 탁구공이 쪼개져 나갈 경우 어떻게 되나요?

728x90
반응형

어제 탁구 시합중 공이깨졌다고 노플레이 해야 되지않냐고 하니까.
그런게 어디있냐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공이 깨져서 공을 바꾸어서 게임은 다시 진행 되었습니다.

게임중 탁구공이 반으로 쪼개져서 상대코트 또는 공중에서 분해되는 경우가 생긴다면(로또당첨확률보다 낮을듯하지만)

렛인가요?
아니면 그걸 받지못한(?)
상대편의 실점인가요?
얼핏 야구에서는 더큰조각으로 인정한다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있는거 같은데요.

고슴도치 SONIC 08.09.12. 17:24
단순히 공이 깨진 경우 역시 랠리 중에 소리 등에 의해 깨졌음이 느껴지면 심판이 렛을 선언합니다. 선수는 함부로 랠리를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랠리가 끝난 경우에도 한 선수가 공이 깨졌음을 심판에게 어필하여 그것이 인정되면 렛이 됩니다

고슴도치 SONIC 08.09.12. 17:25
랠리 중 완전히 두 개로 쪼개지면 무조건 렛이 되고요

고슴도치 04.11.18. 13:22
탁구 규칙에는 "2.9.1.3 올바른 서비스나 올바른 리턴을 하지 못했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것이 선수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해 발생하였을 경우"에 "렛"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랠리 중에 깨진 공 때문에 제대로 받아치지 못한 것은 선수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해당되므로 렛입니다.

고슴도치 07.11.14. 00:01
랠리 중에 깨진 것을 느꼈을 경우 랠리가 끝난 후 심판에게 어필하면 렛이 될 수 있습니다. 단, 그 전에 랠리를 임의로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공이 깨진 것이 분명하므로 일단 돌려보내려고 노력해야 하고, 랠리 끝난 후에는 렛이 됩니다. 그런데, 심판이 인정하지 않으면 렛이 되지 않습니다.
 
面長(윤화중) 07.11.13. 01:10
랠리중 공이 깨졌더라도 경기는 계속되어야 하구요 랠리가 끝난후 공이 깨진것이 확인되고 그 깨진부위가 공의 1/2을 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게임이 진행진것으로 간주하고 그 이상이 되면 렛(무효)가 된다고 심판교육때 들었습니다.

참고 : 게임중 탁구공이 쪼개져 나갈경우 어떻게되나요?
참고 : 렐리시 공이 깨졌습니다.
참고 : 랠리 중에 공이 깨지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