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이사하기 좋은날 손없는날 이삿짐 아져씨들이 돈 최고 많이 받는날

728x90
반응형

이날은 이사하기 좋은날로 이삿짐 아져씨들이 돈 최고많이 받는날 손없는날 입니다.

손없는날은 몇일인요?

9일 10일 , 19일 20일 , 29일 30일

이날은 음력입니다.
달력에 작은 글씨로 쓰여져 있습니다.
이날에는 이사하는것도 좋고, 물건이 들어오는 것도 좋습니다.
달력이 없으면 "네이버캘린더" 어플에서 확인하면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손없는날이 왜 좋은가요?
이날은 귀신이 안따라다니는 날입니다.
1일~8일은 동서남북에서 따라다니는 귀신들이 있습니다. 다시말해 잡귀들이 돌아다니다가 이삿날에 따라들어오면 집안에 우한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력 9일, 10일, 19일, 20일, 29일, 30일은 손없는날로 동서남북 어디서도 귀신이 따라붙지 않아 편안하게 이사나 물건을 들일수 있습니다.


달력

손없는날 이사하기 좋은날 이삿날

네이버캘린더
손없는날 이사하기 좋은날 이삿날



'손 없는 날'이란?
손 없는 날의 '손'은 민속신앙에서 온 것으로 날수[日數]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해코지 하는 귀신을 말합니다.

이 귀신은 음력으로 1·2일에는 동쪽, 3·4일에는 남쪽, 5·6일에는 서쪽, 7·8일에는 북쪽에서 활동하다가 9·10·19·20·29·30일에는 하늘로 올라가고 없기 때문에 그런 날들을 '손 없는 날'이라고 하며 이렇게 손 없는 날은 방해꾼이 없으니 일이 잘된다고 여겨 귀신이 없는 성한 날에 이사를 하라는 뜻입니다.

즉 , 한마디로 손 없는 날은 악귀와 악신이 움직이지 않는 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농협 무료운세 사용설명서(무료궁합/꿈해몽/로또운세/토정비결/오늘의운세)

어제 밤에 돼지꿈 꾸었는데 좋은꿈인가 꿈해몽 해보고싶을 때? 그리고 오늘의 운세, 올해의 운세, 이사하기좋은날, 꿈해몽, 2021년 운세 알고 싶을 때 이용하기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무료사

cai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