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활용하기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 과태료 조회하기

728x90
반응형

운전중 딴생각하다가 무인단속기를 감속없이 지나쳤을 때 불길한 느낌들 때
신호등 노란불일 때 지나갔을 때 신호위반 찍혔나 확인해보고 싶을 때..

최근무인단속내역 · 교통법칙금 · 과태료· 운전면허 벌점조회 · 운전 경력증명서 발급하는 곳

교통범칙금, 과태료, 운전면허 벌점조회, 운전 경력증명서, 최근무인단속내역 등 교통관련 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경철청교통민원24 (이파인) 
공식 홈페이지 : http://efine.go.kr

최근무인단속내역 조회를 위해 먼저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운전경력증명서,운전면허 벌점조회,최근무인단속내역,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경찰청 교통민원24 이용방법

1. 로그인
로그인 방법은 공인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 디디털원패스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교통법칙금, 과태료 확인하기

1) 최근무인단속내역
2) 미납과태료
3) 미납범칙금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최근무인단속내역은 과속 ·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자료이며 사전통지, 1차 기간내의 미납과태료 입니다.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되며, 사진통지기간 > 1차과태료 > 2차과태료 > 압류(차량, 예금, 부동산, 급여) 상태로 진행됩니다.
   2차과태료는 3%의 가산금,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의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범칙금은 실제 운전자에게 부과되며 벌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범칙금 > 즉심 > 상태로 진행됩니다.
   벌점 40점 이상이면 면허정지가 되며, 누산점수 1년 121점이상, 2년 201점 이상, 3년 271점 이상이면 면허가 취소됩니다.
   40점 미만의 벌점인 경우 최종 위반일로부터 1년동안 벌점이 추가되지 않을 경우 벌점이 소멸됩니다.
   벌점은 당해 위반일로부터 3년간 누산 관리됩니다.

▶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본인이 처리한 범칙금전환은 과태료로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법인의 과태료 또는 실제 운전자의 인적이 다른 경우 경찰서 교통민원실로 방문하셔야 범칙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사전통지, 1차 기간내의 과태료만 범칙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교통민원24(이파인)에서는 본인 인적으로만 범칙금 전환가능)

▶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과태료를 범칙금전환시 범칙금 고지서가 우편으로 추가발송 되지 않으니,
   교통민원24(이파인), 가상계좌, 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을 통해 납부기한내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납범칙금 메뉴에 상세보기를 하면 범칙금 통지서를 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출력도 가능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운전면허 벌점조회,최근무인단속내역,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3. 운전먼허, 조사예약

1) 운전면허증 진위여부조회
  ▶면허증정보의 일치 여부를 조회합니다.
  ▶위조여부확인을 위해서는 반드시 식별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식별번호 입력없이도 조회는 가능합니다.

2) 운전면허 조회
  ▶대표하는 운전면허를 조회하는 페이지입니다.
  ▶유효한 면허를 소지한 경우에는 본 면허를 우선으로 조회됩니다.
  ▶유효한 면허를 소지하지 않을 때는 최근 취소된 면허를 우선으로 조회됩니다.

3) 국제운전먼허 조회
  ▶민원인의 국제운전면허를 조회합니다.

4) 운전면허 벌점 조회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분벌점은 향후 정지처분 기준을 적용하는데 필요한 벌점(위반 당시 기준으로, 벌점공제ㆍ추가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이며, 처분벌점이 40점 이상인 경우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됩니다.

  ▶운전면허 처분벌점이 40점 미만인 경우 도로교통공단에서 ‘벌점감경교육’을 이수하면 벌점 20점을 감경 받을 수 있습니다.(단, 과거 1년 이내 같은 교육으로 감경 받은 자는제외)

5) 운전면허 정지기간 조회

6) 운전 경력증명서 발급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합니다.
  ▶희망기간(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은 운전면허소지 기간과 관계없이 신청일로부터 계산되는 기간입니다.  희망기간을 설정하여 면허취득 여부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운전면허경력의 전체경력으로 체크하고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운전경력증명서,운전면허 벌점조회,최근무인단속내역,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4. 통지서비스신청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과태료(사전, 1차, 2차)고지서 발송 시 이파인에서 확인하도록 알려줍니다.운전경력증명서,운전면허 벌점조회,최근무인단속내역,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무인카메라에 단속되면 실시간으로 위반 자료가 등록되는 것이 아닙니다.
각 지방청 무인영상실에서 자료판동해 본청으로 보내면 그때 자료가 확정되어 위반내역으로 등록됩니다. 이 과정이 보통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