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HDD SCAN)

728x90
반응형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배드섹터 검사 해주는 프로그램
하드디스크, USB메모리, USB외장하드 까지 검사 할 수 있는 GM HDD SCAN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배드섹터

 

설치는 필요없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검사만 가능하며 치료는 안됩니다.

GMHDDSCANv20p2.exe

위의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을 받아주세요.
GMHDDSCANv20p2.exe를 실행시키면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HDD SCAN)다음 클릭하고 넘어가세요.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HDD SCAN)전체/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선택하고 다음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HDD SCAN)검사하려는 하드 디스크를 선택해주세요.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HDD SCAN)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영 검사를 권장합니다.

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역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검사 버튼 클릭하면 검사 시작합니다.

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역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배드 섹터 검사 화면

검사를 시작하면 결과를 바로 바로 보여줍니다.
초록색칸은 배드섹터 검사가 끝났으며 정상적인 섹터를 말합니다.
만약 배드섹터가 있다면 빨강색 칸이 나타 납니다.

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역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검사완료 화면

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역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검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검사레프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검사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전체영역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검사 레포트


배드섹터가 많다면 데이터 저장시 오류도 발생하고 이미 있는 데이터들은 사용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배드섹터가 발생했다면 하드디스크 교체를 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으로 배드섹터를 고칠수도 있겠지만 너무 많다면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자료들을 날려버리기 전에 빨리 배드섹터 검사를 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