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무료 아이콘] 아이콘 파인더(icon finder)

728x90
반응형

블로그,
웹디자인 및 웹사이트
쇼핑몰 운영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이미지입니다.
백마디 말보다 한장의 이미지가  느낌을 전달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글에 포함된 이미지를 직접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지를 집접 만드는 것은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서 적당한 이미지를 찾아 글에 삽입하지만 저작권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 아이콘파인더(icon finder)
[ 아이콘 파인더 : http://www.iconfinder.com/ ]
 
아이콘파인더는 실제 사진이나 큰 이미지보다는 아이콘에 가까운 이미지를 다루는 사이트로, 각 이미지마다 저작권이 표시가 있어서 안전하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인더의 이미지 대부분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무료이고,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무방한 이미지도 많이 있습니다.

apple 로 검색 하니까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무료 아이콘] 아이콘파인더(icon finder)

결과 화면에서 미리보기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라이센스 필터링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각 미리보기 이미지 우측 상단의 [IINFO]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에 대한 라이센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 아이콘파인더(icon finder)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미지의 라이센스를 다시 확인할 수 있고, PNG 파일의 형태나 파비콘에 이용하는 ICO 파일의 형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따라서 여러가지 크기의 이미지가 있는 경우도 있어 더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 아이콘파인더(icon finder)

메인 페이지 상단이나 현재페이지 하단의 [Browse]를 클릭하면 새로 올라온 이미지나 인기있는 이미지를 셋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기있는 이미지 셋(Popular icon sets)을 보면 쓸만한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 아이콘파인더(icon finder)

아이콘파인더의 이미지가 대부분 무료이기는 하지만 각각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아이콘 파인더 라이센스 보기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3.0 Unported) : 블로그에도 많이 사용하는 CCL 라이센스를 따른다.
  • Free for personal use only : 개인이 사용할 경우 무료
  • Free for commercial use (Do not redistribute) : 상업적인 사용을 허용하되 재배포는 금지한다.(판매금지)
  • Free for commercial use : 상업적인 사용을 허용한다.
  • Free for commercial use (Include link to authors website) : 상업적인 사용을 허용하되 링크를 넣으라는 것이다. 링크는 해당 이미지의 상단에 있습니다.
  • GPL : 리눅스 등에서 사용하는 무료 라이센스로, 상업적 사용이 완전히 허용.

    쓸만한 이미지 않이 있어요.
    많이 이용하세요.
728x90
반응형